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탐정사무소
제4절 선로설비 및 정차장설비 오답노트 본문
드디어 찾았다...!!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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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 험프입환작업: 입환 기관차가 입환 하고자 하는 차량을 끌고 상구배선에 올라가 행선이 다른 차량을 별도 분류하여 중력에 의해 밑으로 굴러 내려 보내는 입환 방법. 즉 제동저항은 받지 않음
03 대피선 설치: 단선철도에서 열차가 서로 엇갈릴 때 한쪽이 피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철로. 후속열차가 선행열차를 추월할 경우도 사용. 복선은 x
04 화물적하장: 역 본체를 향하여 좌측에 두는 것이 보통이다
06 상대식 정거장
07 동차고: 동차의 검사, 수선 및 수용을 하기 위하여 설치한 차고
08 안전 레일: 본선 레일과 180mm의 간격으로 부설한다(65mm x)
10 건널목 호륜 레일: 가드레일. 바퀴의 플랜지 웨이가 파손되는 것을 막기 위함
18 기관차사무소: 수질이 양호하고 풍부하면 좋음. 선로가 분기하지 않는 곳은 설치할 필요가 없는 곳임
19 객화차 설비: 검사수선설비, 세차설비, 소독설비 (신호설비x)
21 정차장내에서 2개 이상의 열차가 동시에 진입, 진출하는 경우 과주하여 충돌 등의 사고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부설하는 측선: 안전측선
25 급구배가 있을 경우 고장차량 등으로 역행하여 정차장 내의 다른 열차와 충돌하는 것을 예방하고자 부설한 선로: 피난측선
26 차막이(선로의 종점에 설치하는 설비)의 종류: 자갈돋기식, 레일식, 둑식 (섬식x)
28 선로구배표: 선로구배의 변환점에 세우는 표지
30 차단기 설치+교통량이 많은 일정 시간만 안내원을 배치하는 건널목: 제1종 건널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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